티스토리 뷰

교육

토익 영어시제에 대해 알아보자

st0ckh01der 2009. 1. 6. 22:24

영어시제에는 12가지 시제가 있습니다.

단순과거형
과거진행형
과거완료형
과거완료진행형

단순현재형
현재진행형
현재완료형
현재완료진행형

단순미래형
미래진행형
미래완료형
미래완료진행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단순현재형(본동사)
I study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한다.

2. 단순과거형(본동사의 과거동사)
I studied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했다.

3. 단순미래형(will or shall + 본동사)
I will study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할 것이다.

4. 현재진행형(be동사형 + 현재분사)
I am studying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하는 중이다.

5. 과거진행형(be동사의 과거형 + 현재분사)
I was studying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하는 중이었다.

6. 미래진행형(will or shall + be + 현재분사)
I will be studying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중일 것이다.

7. 현재완료형(have or has + 과거분사)
I have studied English.
나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영어를 공부했다.

8. 과거완료형(had + 과거분사)
I had studied English.
나는 (과거부터 과거까지) 영어를 공부했었다.

9. 미래완료형(will or shall + have + 과거분사)
I will have studied English.
나는 영어를 공부해왔을 것이다.

10. 현재완료진행형(have or has + been + 현재분사)
I have been studying English.
나는 (과거부터 현재까지) 영어를 공부하고 있는 중이다.

11. 과거완료진행형(had + been + 현재분사)
I had been studying English.
나는 (과거부터 과거까지) 영어공부하고 있는 중이었다.

12. 미래완료진행형(will or shall + have + been + 현재분사)
I will have been studying English.
나는 영어공부해오고 있을 것이다.

각 시제에 대한 신호를 나타내는 단어입니다.

단순현재형
every day, sometimes, always, often, usually, seldom, never

현재진행형
now, at the moment, look!, listen!

단순과거형
last week, year, 10 minutes ago, in 2000, yesterday

과거진행형
while

현재완료형
just, yet, never, ever, already, so far, up to now, since, for, recently

현재완료진행형
all day, the whole day, how long, since, for

과거완료형
already, just, never

과거완료진행형
how long, since, for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